세정가뉴스
[국세청 정책]국세청 사칭, 이메일에 속지마세요
국세청, 첨부파일 클릭하지 말고 이메일 삭제해야
기사입력: 2023/01/18 [11:23]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근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국세청을 사칭한 여러 종류의 악성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으니 납세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 메일 제목에 ‘국세청 세무조사 출석요구 안내통지문’ 등의 문구가 포함되어 국세청에서 정상 발송한 메일로 오인하게 하고,

 

 ○ 첨부파일을 클릭할 경우 포털사이트로 위장한 로그인 화면으로 연결 후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유도하여 메일이용자의 계정 정보가 탈취되고 있습니다.

 

□ 국세청에서는 악성 이메일 유포를 인지하고 즉시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에 해당  메일 차단을 요청하고, 국세청 홈페이지 등에 주의 안내문 게시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극 대응하였습니다.

 

□ 국세청을 사칭하는 의심스러운 이메일 수신시 아래 사항에 유의해 피해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세청은 이메일을 통해 세무조사 출석요구 안내는 물론 연말정산과 관련하여 일체의 자료요구 등을 하지 않으므로  

 

 ○ 포털사이트 로그인 화면 연결을 통해 계정 정보를 요구하는 메일을 받은 경우에는 해당 메일을 즉시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쉽단)>

()010-5398-5864...1)다음카카오 이메일:hhkim5869@daum.net

@티스토리:국세청 인사쉽단(주소:hyun1186.tistory.com

2)카카오 구글 이메일:a01053985864@gmail.com+(구 국세청 인사초단)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미지

이미지

PHOTO News
이전
1/42
다음
최근기사 주간베스트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