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문화
Best, Smart Fingers를 찾아라!
제1회 스마트폰 타자경진대회, 광주에서 개최예정
27일 오후 7시, 광컴스마트광장에서 100여명 참석
기사입력: 2012/06/25 [20:37] ⓒ ontoday.kr
김대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스마트폰 타자경진대회’가 광주에서 처음으로 열리게 된다.

사단법인 스마트소셜연구회가 주관하고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조직위원회와 광주시민프로축구단이 후원하는 ‘제1회 스마트폰 타자경진대회 및 블로그 포스팅대회’가 오는 27일(수) 광주 북구 임동 소재 광컴스마트광장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대회로써 타자 부문과 블로그 포스팅 부문, SNS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타자 부문 대회는 낭송되는 짧은 시 한편을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타이핑하는 참가자에게 최고상과 함께 ‘전국대회 출전권’이 부여되며, 스마트폰 이용에 서툰 고령자들을 배려해서 연령대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블로그 포스팅 부문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부문은 주어진 주제에 맞는 효과적인 글쓰기를 선보인 참가자를 선발하여 ▲현금 10만원과 USB메모리, ▲자전거, ▲광주FC시즌권, ▲문화상품권, ▲친환경농산물 등을 40여명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를 기획한 스마트소셜연구회 이정기 소셜컨설팅위원장은 “이번 대회는 타자왕 선발대회가 아니라 스마트폰과 SNS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인간관계를 넓히는 친교의 장이자, 협업과 공감을 위한 SNS축제의 장”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트소셜연구회(회장 김영균)는 가르치고 배우며 함께 성장하자라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을 모토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광주포럼을 기반으로 설립된 단체로서, 지역 SNS활성화를 위해 매주 ‘SNS활용 무료강좌’를 운영해오고 있다. ※대회참가신청은 스마트소셜연구회 홈페이지(www.isnslab.kr)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미지

이미지

PHOTO News
이전
1/35
다음
최근기사 주간베스트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