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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국세청, 4. 1.부터「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 시스템」시범운영 실시
국세청, "1)기부는 기부금단체에!+기부금영수증 발급은 홈택스에서!...2)연말정산간소화 자동반영, 법정서식 제출의무 면제 등 신고편의 제고"-[91일간 시범운영...오는 7.1일 시행에 앞서]
기사입력: 2021/04/01 [09:00]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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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청장 김대지)「전자기부금영수증 제도(21. 7. 1. 시행 예정) 본격적인 도입에 앞서 전산시스템 점검, 제도 홍보  이용자 참여 등을 위해 시스템 시범운영 실시합니다.

  (시범운영 기간) 21 4 1일~ 6 30(91)

 (개요) 전자기부금영수증 제도는 기부금단체가 기부를 받으면 홈택스 통해 기부금영수증 전자 발급  있는 제도입니다.

  (발급 방법) 기부금단체가 공동인증서나 아이디  다양한 경로로 접속하여 일괄 또는 개별발급 가능하며,

  (개인정보 보호) 기부자가 인적사항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번호 대체하여 발급  있는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도입 효과기부자와 기부금단체의 세법상 의무이행 편리해지고기부문화 활성화 투명성을 높일  있습니다.

  (기부자) 전자기부금영수증 자료는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자동 반영되어 별도 영수증 제출 없이 기부금 공제 가능하며,

   19년 귀속 연말정산 기부금 공제인원(출처국세통계연보): 530만 명

  (기부금단체) 21 7 1 이후 전자영수증 발급분 기부자별 발급명세  법정서식 작성·보관·제출 의무 면제됩니다.

  (기부문화 활성화) 또한세법상 발급권한이 없는 단체 영수증 발급 행위 사전에 방지하여 기부문화 투명해집니다.

   * 세법에 규정된 기부금대상 공익법인 등에게만 전자기부금영수증 발급권한 부여 

  시범운영 기간 원격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확인된 불편사항 신속히 개선하고「국민이 편안한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초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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