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기획]국세청 차기 1급 유력후보<8>...송바우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
[단독+포토와 주요경력, 프로필]-"차기 국세청 조사국장+1급 강력 유력주자...행시+호남출신 선두주자로 확고부동한 자리매김(!)"-[덕장의 리더십+열정적 업무추진+정무적, 균형감각 탁월]
기사입력: 2021/03/11 [10:58]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바우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72년. 전북 정읍. 광주 숭일고. 서울대. 행시38회>은 서울청 조사3국장, 부산청 조사2국장, 미 국세청 파견, 서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 광주청 조사1국장 등을 역임한 덕장의 리더십의 소유자로 유명하다. 항상 낮은 자세로 겸양지덕의 미를 강조하는 그는 과유불급 하지 않고 매사 순리에 충실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주요 특징+인사비화(秘話)+겸손과 겸양지덕의 미+순리를 따르면서...정무적+균형감각이 탁월하다. 열정적 업무추진의 전형적인 조사기획통이지만, 직원과는 합리적이며 부드러운 이미지로 격의 없는 소통과 경청의 최우선시 하는 덕장의 리더십과 연탄불 리더십을 보유했다.

 

*송바우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사진>은 국세청 본청원천+징세+법인세 과장 등 주요 요직과장을 두루 역임한 베테랑 조사기획통으로 탁월한 정무적+균형감각을 보유한데다 보기드문 포용력 또한 두루 겸비한 차세대 국세청 선두주자로 급부상 했다.

 

특히 송바우 서울청 조사1국장은 서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선진세정을 구가하는 미국 국세청 파견부산청 조사2국장 등에 이어 국세청 실무 조사국 가운데 가장 난해한 조사업무국인 서울청 조사3국장을 매우 열정적으로 이끌어 온 장본인 이기도 하다.

 

현재 국세청엔 행시38회 출신 고공단 국장급이 무려 9명이다송 국장은 연령적으로는 막내에 해당하지만남다른 “*연탄불 리더십의 소유자로 익히 알려져 있다.

 

나아가 그는 시대흐름을 간파하는 소통 능력과 *포용력 또한 갖춰 그를 호평하는 선후배+직원 등이 적지 않다.

 

국세청 행시38회 출신은 타 기수에 비해 남다른 우애감을 적극 과시하고 있는데이들 동기생 가운데 *노정석 국세청 조사국장과 *김태호 국세청 자산과세국장 등과는 행시38회 동기생+서울대 출신이면서 특히 막역한 절친이다.

 

송바우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은 시대흐름을 간파하고 이를 적확하게 꿰뚫어 보는 국세청 내 몇 않되는 *세원정보통이다그는 선진세정을 구가하는 미 국세청(IRS) 파견 후 부산국세청 조사2국장과 서울청 조사3국장을 역임하고 이번 *김현준 국세청장의 부름을 받아 수도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으로 대 영전을 했다.

 

한편 서서히 타오르면서 끈끈한 연탄불 리더십의 소유자인 송바우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에 대해 세정가와 국세청 사람들은 애정 어린 시선과 지대한 관심 속에 향후 그의 행보를 바라보고 있다.

 

[송바우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프로필]

-72

-전북 정읍

-광주 숭일고

-서울대

-행시38

-안산세무서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징세과장

-국세청 법인세과장

-부이사관 승진(2016. 2.3)

-광주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광주국세청 조사1국장

-서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

-미국 국세청(IRS) 파견

-부산국세청 조사2국장

-서울국세청 조사3국장()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초단)>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