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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국세청의 비대면 서비스!...모바일 홈택스[손택스] 전면 확대
국세청, PC 홈택스의 80%수준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이용 편의성도 한층 강화
기사입력: 2021/01/15 [08:54]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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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세청(청장 김대지) 홈택스 2.0 등으로『편안한 국세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금년부터 비대면 모바일 홈택스 서비스 전면적으로 확대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확대 내용) 납세자가 국세 신고, 각종 민원신청  국세업무를 모바일 환경에서도 PC 기반 홈택스 서비스 80% 수준*까지 이용  있습니다.  

   * PC 기반 홈택스 서비스(750): 모바일 홈택스(19년 12월 212종 → ’21년 1월 현재 705)

주요 확대 내용 >

    

확대 전(19년 12)

확대 후(21년 1월 현재)

국세신고

․ 정기신고 3부가세 등

정기신고 11증여세 등 추가

․수정․경정청구․기한후신고

국세민원

․국세증명발급 등 65

불복청구 등 추가총 317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현금영수증 발급내역 조회

․연말정산공제자료 조회 등

․기존 전체 서비스  

․현금영수증 발급 등 추가

․세무대리인용 서비스 확대

 (사용자 편의성 향상) 납세서비스를 재설계하여 페이스 아이디(안면인증) 적용, 챗봇 상담 증빙서류 스마트폰 사진 촬영  다양한 서비스 도입으로 납세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였습니다. 

 국세청은, 앞으로도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보다 쉽고 편하게 세금을 신고·납부  있도록  홈택스 2.0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초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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