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송인순 원장 [전문가칼럼] 피부관리와 화장품- [ 피부관리]와 화장품의 효과
피부에 맞는 화장품선택, 물광피부 만드는 테라피스트
기사입력: 2012/05/18 [09:00]  최종편집: ⓒ ontoday.kr
송인순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피부에 맞는 화장품선택, 물광피부 만드는 테라피스트
 
   피부관리사란 화장품을 통해 피부의 아름다운 자신감을 만들고 가꾸는 직업이다.
따라서 화장품에 대해 정확히 이해해야 하고 피부관리시 화장품 사용목적과 피부타입별 분류가 정립되어야 한다.
제대로된 관리를 위해 화장품이 갖는 의미는 얼마나 훌륭한 도구를 가지고 고객을 대하느냐 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더없이 중요하다.

피부란 천연보호막으로 되어있는 피부표면을 덮고 있는 얇은 막이라 할 수 있는 피지선에서 나온 피지와 한선에서 나온 땀으로 구성되있다. 피부는 그 기능과 발란스가 깨졌을 때 피부이상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 이는 노화의 원인이므로 이를 예방하고 효과를 볼 수있 게 하는 것이 화장품을 이용해서 피부관리를 하는 목적이다.

 
▲ 피부타입별 전문적인 화장품을 선택하여 피부관리에 활용     © 온투데이
 
 
화장품의 활성 성분이 피부에 침투 할 수 있다면  피부관리실은  사용하는 화장품 선택에 더욱더 신중해야 하고 고객에게 판매하는 제품을 결정할 때도 효과적인 제품을 권해야 한다. 전문가라면 적어도 피부상태와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객 역시 화장품을 구입할 때는 단순히 상품을 산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전문가에게 정확한 처방을 받아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여드름이 심한 피부에 가장 필요한 것은 피지 제거와 염증을 완화시키고 진정 시키는 제품을 권해야 한다.
또  민감한 피부는 약한 자극에도 쉽게 피부가 반응을 나타내므로 수분유지 기능이 뛰어난 세포간지질 성분으로 되어 있는 제품을 권해야 한다.
더불어 미백에 필요한 피부를 위해서는 티로신의 산화를 촉매하는 티로시나아제의 작용을 억제하는 성분과 도파의 산화를 억제하는 성분,각질세포를 벗겨내어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는 성분으로 된 제품을 권해야 한다. 이때 자외선은 피부미백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자외선차단제 화장품 역시 중요하다.
자외선 차단 화장품에는 자외선 침투를 막기위한 자외선 산란제 성분과 화학적인 흡수작용에 의해 자외선을 소멸시켜 피부침투를 차단하는 자외선 흡수제 성분,광촉매 작용과 활성산소의 제거를 위해 항산화제 성분으로 되있는 제품을 권해야 한다. 
 
▲ 고객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도록 홈케어 처방도 전문가 상담이 필요하다     © 온투데이

 
반면에 받아들일 준비가 전혀 안되어 있는 피부에 침투력이 강한 제품을 처방했을 때 피부에는 밀어내기 현상이 발생한다.
피부가 생소한 성분을 받아들일 때는 반응이 일어나므로 이때 전문 테라피스트는 고객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도록 성분이 약한 것에서 부터 점점 강한 것으로 처방해야 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피부관리사는  전문적이고 기능적인 제품을 화장품 도구로 선별하여, 고객 피부에 맞게 관리를 하는 것이 당연하고 중요하다.
하지만 고객이 피부관리를 매일 받으러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을 처방해서 집에서도 관리가 유지 될 수있도록 테라피스트의 역할을 수행 하는 것 그것이야 말로 직업인으로서, 피부미용인으로서의 사명이 아닌가 생각한다.
고객의 피부를 다룰 때 조금만 더 신중하고 효율적인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고객들이 탄력있고 탱탱한 물광피부로 변신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이다.

 
피부관리란  아름다운 피부가 건강한 상태로 나타나게 하는 것이다.
전문 테라피스트는 좋은 제품 더 구체적으로 전문적인 화장품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부끄럼 없이 물광피부 즉 탄력있고 탱탱한 피부로 거듭 날 수 있는 관리로 스토리를 만들어 줘야 한다.
다시 강조하지만 피부관리인 즉 테라피스트는 고객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책임져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의 감성과 영혼을 어루만져 줄 줄 알아야 한다.
그 결과 희망을 선물하는 마법사여야 하지 않을까 한다.
 
명동 스키니태 에스테틱 대표원장. 예약 1666 - 0595
스키니태는 최신유행,아름다움의 메카인 명동에 있으며
2,30대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이 주요 고객층이다.
22년째 외길 에스테틱 업계에 종사하며 항상 고객들과 호흡하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고객들은 어떤 것을 필요로 하는지,
아픈 곳이 어디인지 늘 고민하고 연구해 왔다, 고객의 아름다움만이
아닌 건강한 삶을 생각하고 직원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꾸려나가고 있는
결정체가 "스키니태" 에스테틱이다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