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정책]국세청, 국세 고지서...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하고 바로 납부
국세청, 비대면 시대에 발맞추어...카카오톡·문자를 통한 디지털 고지·납부 서비스 개시~국민의 편안한 납세를 위해, 국세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서비스(12.22일부터)
기사입력: 2020/12/22 [10:37]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세청(청장. 김대지)이 오늘, 12.22일(화)부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추어, 국민의 편안한 납세를 위해 국세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서비스를 본격화 했다. 이에 따라 국세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확인하고 바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국세청(청장 김대지)비대면시대에 발맞추어, 국민의 편안한납세를 위해 국세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12.22.()부터 시작합니다.

납세자는본인명의 스마트폰의 카카오톡또는 문자에서 간단한 본인인증을 거친 후 국세고지서를 확인하고 바로납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 제공으로 1·맞벌이가구의 고지서 수령 불편종이우편의 개인정보 노출 우려등이 해소되고, 고지서 발송 비용절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바일로 고지서를 받아보려면 전자고지신청하여야 합니다.

모바일 홈택스(손택스 앱) 또는홈택스(www.hometax.go.kr)접속하거나,세무서민원실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다음날부터국세 고지서를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기존 전자고지 신청자는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고지서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세액공제(’217예정)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국세청은 앞으로은행·신용카드 앱에서도 고지서를 받아보고바로 납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납세자 눈높이에 맞는디지털 세정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국세청=인사초단)>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은 국세청 홈페이지 보도자료 참조.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