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소식
소방관 국가직 전환 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는 내용 주요골자로 한 서면브리핑 발표
기사입력: 2019/11/21 [08:50]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소방관 국가직 전환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데 대해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현안 브리핑을 지난 19일 발표했다.

 

이재정 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일시 : 20191119() 오후 520

장소 : 국회 정론관

 

소방관 국가직 전환 법률안 국회 본회의 통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오랜만에 국민 여러분께 일하는 국회의 모습을 보고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오늘, 소방관 국가직 전환을 위한 6개 법률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대한민국 5천만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에 대한 처우 개선과 부족 인력의 확충이 국가의 책임아래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법률적 기반이 마련되었다.

 

모두 국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국민 여러분께서 소방관들의 119가 되어주셨다. 소방청 독립에 이어 국가직 전환까지, 모든 논의과정에서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이다.

 

때로는 이견과 갈등이 있었지만, 오늘의 결과를 도출하는데 함께 노력해온 야당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이로써 문재인정부의 국정과제가 하나 더 실현되었다. 이제 남은 과제와 책임은 개정된 법률을 바탕으로 소방관에 대한 처우 개선과 환경 개선, 장비여건 개선 등을 통해서 더욱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국민께 제공하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정부와 함께, 그리고 국민과 함께 더욱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길에 언제나 최선을 다 할 것이다.

 

2019111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