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화제]임광현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2)
“1)전+현 정권 서울+중부청 조사국장만 다섯(5) 번째...2)행시출신 1급청 조사국장 1~2회도 쉽지 않은데!”-[차기 국세청 기획조정관 유력시]-“부하직원(과장급)에겐 엄정한 업무처리로 유명세!”
기사입력: 2019/09/25 [19:21]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중부청 조사국장 만 다섯번 째 역임 중인 *임광현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이 지난 7.11 고위직 인사에서 유임되는 등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으로 화제다. 그는 전, 전임 임환수 국세청장과 한승희 전임 국세청장, 그리고 현 김현준 국세청장 등 3대 국세청장에 이르기까지 각별한 신뢰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만, 그에게도 3대 업무추진에 관한 소문과 설설설(說)은 꾸준하게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을 넘나들고 있다.    

 

©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임광현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역대 3인의 국세청장 취임사 초안맡겨+3인 국세청장 신뢰 각별

-서울+중부청 조사국장 만 5회 째...행시출신 선후배 부러움 한 몸에, 지난 고위직 인사서 유임!

-퇴임한 선배들, 즉, 외부전화 일절 안 받는 조사국장으로 각인...조사과장 업무관리 매우 엄격

-그가 맡은 조사국장 면면은...중부청 조사1국장, 조사4국장, 서울청 조사2, 4, 1국장 등 승승장구

 

지난 7.11 국세청 고위직 인사에서 유독 현직에서 유임된 고공단 국장이 바로 *임광현 서울국세청 조사1국장<사진>이다.

 

임광현 국장은 전, 전임 임환수 국세청장 시절 행시38회 선두주자로 각인되다가, 한승희 전임 국세청장 때도 서울청 조사2국장과 조사4국장 등에 이어 서울청 조사1국장의 지위에 오른 뒤, 역시 지난 고위직 인사에서 국세청 기획조정관으로 발탁이 유력시 된 바 있으나,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예상을 깨고 유임된 바 있다.

 

임 국장은 중부청 조사1국장과 인천지청장 격이었던 중부청 조사4국장, 그리고 서울청 조사2국장, 조사4국장, 조사1국장 등에 이르기까지 남들은 수도권 1급 청(서울+중부청) 조사국장 만 벌써 다섯 번 째나 역임하고 있어 세정가에 적잖은 화제가 아닐 수 없다.

 

그는 참여정부 시절에도 청와대 행정관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같은 행시동기와 선후배를 넘나들며 승승장구(乘勝長驅)+고공행진을 이어 가고 있는 등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으로 부러움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그러나 임 국장은 이현동 전 국세청장의 경우와 비슷하게 “1)외부 선배들로부터 걸려오는 전화는 일절 받지 않는 다는 소문과 설설설()을 비롯, 2)지난해 OO OOO 세무조사 당시 조사팀+요원이 OO대접을 받아, 이른 바 *김영란법에 저촉된 바 있는 국에 주무국장으로 있었으나, 아무런 OO조치 없이 그냥 지나갔고, 대신, 모 과장이 모 세무서장으로 취임 한 점, 끝으로 3)조사1O과장(지금은 서울시내 모 세무서장)에게 매우 엄격한 업무적 잣대를 적용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는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전언도 없지 않다.

 

물론 위에 언급한 그에 대한 3대 소문과 설설설() 등은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 적잖게 알려지고 있으며, 본지도 중점 취재에 의한 내용으로 연말 인사에서 또는 향후 그의 행보에 어떤 방식으로 투영될지는 오직 인사권자와 최종 검증기관인 BH 만이 알 수 있으나, 그를 향한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세심 역시 그에 대해 궁금증을 더해 주고 있는 부분도 없지 않다.

 

한편 임광현 서울청 조사1국장은 종전, 역대 3인의 국세청장 취임사 초안검토를 그에게 맡길 정도로 그에 대한 역대와 현 인사권자들의 신뢰감은 매우 각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임광현 서울청 조사1국장...프로필]

 

-69

-충남 홍성

-강서고

-연세대

-행시38

-속초세무서장

-청와대 파견

-서울청 국제조사3과장

-국세청 정책보좌관

-국세청 조사기획과장

-부산청 세원분석국장

-서울청 감사관

-중부청 조사1국장

-중부청 조사4국장

-서울청 조사2국장

-서울청 조사4국장()

-서울청 조사1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