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인물탐구]오덕근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
 @김현준 국세청장...비고시 간부진 육성 일반공채 출신 1호 수혜자, 한승희 전임 국세청장 때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발탁=인사+조사+심사 등 3사 출신 정통 세무관료]
기사입력: 2019/09/11 [12:28]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반공채 출신 유일, 고공단 국장...*오덕근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    

©온투데뉴스-김현호 선임기자.

 

"인사+조사+심사분야 두루섭렵...국세청 인사실무에 최적화된 인물"

 @김현준 국세청장...비고시 간부진 육성 일반공채 출신 1호 수혜자 


...지난 7월 중순 국세청 고공단 국장급 승진인사에서 일반공채 출신 *오덕근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사진>의 발탁을 두고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서는 국세청 인사 1~2계장 출신의 인사통이자, 97%에 달하는 비고시 일반직원에게 무한 희망을 줄 수 있는 인사실무 리더로써 최적화된 인물이 아닐 수 없다는 호평 일색이다.

 

사실, 국세청 운영지원과장은 여느 본청 국장급에 결코 뒤지지 않는 역할과 위상을 함재하고 있다. 맡고 있는 업무성격이 그렇다는 얘기다. 그래서 세정가와 국세청에서는 속칭, *인사실무국장이라는 아름다운 닉네임이 뒤 따라 다닌다.

 

그런 그가 수도권청 중부국세청 지방청장 격인 조사1국장의 지위에 올랐다는 점은 향후 국세청 인사지형도와 비고시 특히, 일반공채 출신의 희망과 대리만족 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참 잘된 고위직 인사에 정형이 아닐 수 없다는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세평 또한 주류를 이루고 있다.

 

"상층부 고시출신 젊은 고공단 다수 포진...유명무실 해진 명퇴제 하, 향후 인사에 희망 불어넣는다

 

@김봉래 전 국세청 차장에 이어 일반공채 출신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바톤 이어 받아=기대감 증폭...특히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향후 OO지방국세청장 유력 O순위 후보 물망!

 

오덕근 중부청 조사1국장(63. 충남. 일반공채)은 부이사관급이상 국세청 간부진 가운데 유일한 일반공채 출신이자, 전형적인 인사+조사통이다. 그가 이제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에 발탁됨에 따라 전 김봉래 차장(운영지원과장+일반공채 출신)의 바톤을 이어받은데 이어 일반공채 출신 지방국세청장 시대의 서막을 예고하게 됐다.

 

특히 오덕근 국장은, 국세청 근무보직 가운데 3(인사+조사+심사) 분야로 손꼽히는 이들 보직에서 3개 분야를 두루 섭렵한데다, 그의 인사분야 근무(본청 인사1~2계장)는 남다르고 각별하다. 그러면서도 그는 직원과 중간관리자 시절, 법인+조사분야에 잔뼈가 굵었다.

 

나아가 오덕근 국장은 직원시절부터 아름다운 동행+동고동락=훌륭한 인품(人品)의 소유자로 정평이 나있으며, 한승희 국세청장의 비고시 간부진 육성 1호 리더로 발탁된 인물로 김현준 국세청장 시대에 접어들어 이처럼 중부청 조사1국장에 이어 일정 시점, , 향후 지방국세청장으로 영전을 하게될 전망이다.

 

젊은 연령대의 고공단 고위직 행시출신 간부진의 다수가 상층부를 형성하고 있는 국세청 향후 인사에 오덕근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의 탁월한 아이템과 그의 경륜이 어떻게 빛을 발하게 될지 세정가와 국세청은 향후 그의 행보에 남다르고 각별한 애정 어린 시선을 보내고 있다.

 

[오덕근 국세청 운영지원과장...프로필]

 

-63

-충남 예산

-예산고

-서울시립대

-고려대 정책대학원

-7급 공채

-국세청 법인세과

-국세청 조사기획과

-서울청 감사2계장

-국세청 인사1~2계장

-국세청 심사1계장

-홍성세무서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2과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부이사관 승진)

-국세청 운영지원과장()

-중부국세청 조사1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