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추석]김현준 국세청장, 중리전통시장 방문!
“대전 대덕구 중리동...중리전통시장 방문~상인 대표와 간담회=애로+건의사항 경청 후 근로장려금 지급 완료+다양한 세정지원 방안 설명”
기사입력: 2019/09/11 [11:44]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세청 차장의 현장소통 간담회...추석을 맞아 김현준 국세청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과 김대지 국세청 차장<왼쪽에서 세번째>이 대전 중리전통시장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사진 맨 왼쪽은 한재연 대전청장>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김현준 국세청장은 지난 10() 추석 연휴를 앞두고 대전대덕구 중리동에 위치한 중리전통시장방문, 이곳 상인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애로·건의사항을 경청하는 등 다양한 세정지원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김 국세청장은 특히, 조금이라도 풍요로운 명절에 보탬이 되도록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약 18%에 해당하는 473만 가구에게 53백억 원근로·자녀장려금지난주지급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근로장려금과 관련,올해는 제도 확대의 영향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30대 미만 청년층저소득 가구에 대한 지급액이 대폭 증가하였으며, 지난 5월에 신청하지 못한 경우오는 122일까지ARS, 홈택스 등을 통해 기한 후 신청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처음 시행되는 반기신청오늘(10)까지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12월 중지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김현준 국세청장은 앞으로도 시장 상인들을 비롯한 영세 자영업자들과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제, ”자영업자들이 세금에 대한 고충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세정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겠다고 약속했다.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