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사회
7월의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동), 정보보호!
행안부+한국인터넷진흥원,「제8회 정보보호의 날」기념식 개최, 국제 컨퍼런스 등 다양한 행사 열려
기사입력: 2019/07/10 [08:43]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8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기념식이 7월 10일(수) 11시, 롯데호텔(잠실)에서 개최된다.


* 2012년부터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정부기념일로 지정, 사이버위협 예방 및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해 국민 인식을 제고하고자 추진


○ 이번 기념식은 세계최초 5G 상용화로 새롭게 열리는 초연결사회에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전국민에게 알리고, 정보보호 유공자들과 관련 학계 및 산업인, 공무원, 사이버보안 현장의 국방‧치안 종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하여 사회 전반적인 정보보호 수준 강화를 다짐하는 자리이다.

□ “5G+ 초연결시대 정보보호”를 주제로 개최될 이날 기념식 사전행사로는 안전한 사이버 세상에 대해 시민들과 업계 종사자간에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정보보호 5분 발언대’가 진행될 예정이다.


○ 대학생, 정보보호 수요기업, 정보보호분야 창업자 등이 각자의 위치에서 바라는 미래의 안전한 사이버세상의 모습에 대해 발표한다.

□ 이날 행사에서는 기념사와 주요인사의 축사에 이어 우리나라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정보보호 유공자 13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 박춘식 아주대 교수가 녹조근정훈장을,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가 산업포장을 각각 수상한다.

□ 기념식 외에도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 진로상담회, 연구개발 성과물 및 제품 전시회, 블록체인 컨퍼런스,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는 해외기업, 정부기관, 국제기구 등에서 다양한 연사가 참여하여 5G 시대의 혁신 보안기술, 정책방향, 국제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진다.


○ 정보보호 전공 청소년들이 국내외 정보보호 정책방향을 이해하고 미래의 정보보호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진로설계를 도울 수 있도록 업계 선배들과의 상담 자리인 정보보호 진로상담회도 마련했다.


○ 특히 진로상담회에서는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종사하는 팀장 및 과장급 이상의 컨설턴트로 멘토단을 구성하여 특성화고의 정보보호학과, 정보보호 특성화대학, 정보보호 동아리 학생 등 예비 정보보호 인재들의 실질적인 진로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ㅇ 한편, 3개 보안기술 연구기관과 11개 정보보호 전문기업이 참가하는 제품전시회에서는 AI를 활용한 보안기술, 지능형 CCTV 솔루션 등 5G보안 신기술과 이를 적용한 보안제품 16종이 전시된다.


※ KISA, NSR, ETRI, 굿모닝아이텍, 시큐아이, 안랩, 에스에스알, 엔피코어, 이글루 시큐리티, 컴엑스아이, 컴트루 테크놀로지, 퓨쳐시스템, 한류AI센터, 시큐레터

□ 주최측은 “‘정보보호의 달’인 7월 내내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온 국민이 참여, 공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매주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보호 기본수칙을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확인하고 경품도 수령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검색창에 ‘정보보호 릴레이 이벤트’을 치면 한국인터넷진흥원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 확인 가능 (경품추첨 : 7.31일)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