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사회
정부, 국가인재DB 인물정보 최신화
인사혁신처,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16만여명 인물정보 최신화 추진"
기사입력: 2019/07/09 [08:43]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부는 7월부터 9월까지 국가인재DB* 인물정보 최신화를 추진한다.

 

    * 정부 주요 직위 인선시 적합한 인재를 임용할 수 있도록 공직후보자 정보를 수집·관리하는 국가인물정보시스템으로 지난 6월말 기준 30만명(민간인 25만명) 등록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국가인재DB에 등록된 민간인 중 연락처가 있는 약 16만명을 대상으로 본인의 연락처, 최근 경력, 전문분야, 등 정보를 갱신하는 기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 인사혁신처가 본인 인물정보 수정을 요청하는 문자 또는 전자우편을 발송하면 대상자가 직접 국가인재DB 누리집*에 접속해서 수정하거나 이력서를 대표메일**로 보내면 된다.

 

    * www.hrdb.go.kr  ** hrdb@korea.kr

 

 ○ 해당 기간 동안 본인 정보를 수정하거나 신규 등록한 참가자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한편, 인사혁신처는 국가인재DB에 등재된 인물정보를 바탕으로 정부와 공공기관의 주요 직위*에 적합한 후보자를 추천하고 있다.

 

    * 정무직, 정부위원회(자문위원회 포함) 위원, 개방형 및 공모직위, 책임운영기관장, 국가고시 시험위원, 공공기관 임원 및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등

 

 ○ 각 기관에서 필요한 인재를 요청하면 인사혁신처는 국가인재DB에서 후보자를 3∼5배수 정도 추천하고 해당기관은 적합한 인물을 최종 선택한다.

 

□ 윤미경 인재정보담당관은 “국가인재DB의 문은 공공부문에서 전문성을 펼치는데 뜻이 있는 국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며,

 

 ○ ‘’자기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분들은 수시로 국가인재DB에 본인 정보를 등록하고 지속적으로 최신화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