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인물탐구]국세청, 채병호 서울청 국조2과장!
[화제]-“후진(後進)위해 서장 꿈 접고 과감히 용퇴...박수 칠 때 떠나는 형님 리더십+세원 정보통 소유자!”--세무법인 이안에서 제2의 인생설계, 서광주+성북세무서장 역임한 진정한 실무조사기획통
기사입력: 2019/06/28 [13:51]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채병호 서울청 국제조사2과장.    

©온투데이뉴스.

 @호남출신...정통 실무조사 기획통

1)서울청 국제조사과장 만 2회 근무

2)임환수 전임 국세청장이...자녀 주례 서줄 정도로 능력+실력 인정 받아!

3)후배사랑 극강 선배 아름다운 모습+서울서장 나갈 수 있음에도 양보! 

 

 *채병호 서울국세청 국제조사2과장<사진>1)세원정보통, 2)실무 조사기획통, 3)탁월한 대인관계 통 등 국세청 내 관리자 가운데 몇 안 되는 3주요실무통으로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 익히 알려져 있다.

 

국세청 기획관리담당관실<현재의 기획조정관실>과 조사국 조사기획과, 서울국세청 조사1, 서울청 국제조사국 등지에서 실무 조사기획통으로 발군의 실력과 조사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그는, 이번에 서울시내 세무서장으로 부임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 쉽지 않은 과감한 결단 하에 후진을 위해 1년 먼저 용퇴하는 양보의 미덕을 후배들에게 선사했다.

 

이번 서울시내 서장급 명퇴자 가운데 유일한 과장급으로 명퇴신청을 한 그는 국세청 선배의 후배사랑의 전통과 문화를 어김없이 준수, 작금의 척박한 세무서장 부임(TO) 환경에 신선한 충격을 던져 주었는가 하면, 참으로 뒷모습이 아름다운 진정한 선배 상을 정립하고 정든 국세청을 떠났다.

 

특히 그는 초임 서광주세무서장을 역임하면서 광주국세청과 지역 세정가에 선진 국세행정의 참 모습을 선보였는가 하면, 광주국세청을 대표하는 서광주세무서 등 지역 납세자에게 양질의 납세서비스 구현에도 그의 경륜의 리더십을 한껏 시현한 바 있어 광주지역 세정가에 다시 한 번 보고 싶은 관리자로 호평이 자자 했다.

 

성북세무서장을 역임한 후 인사권자인 국세청장의 부름을 받아 역외탈세 전담팀인 서울국세청 국제거래조사국 국제조사2과장(종전, 국제조사1과장)으로 복귀, 국제조사 조사실무 업무에 남다른 업무실적을 거양했다.

 

한편 채병호 서울국세청 국제조사2과장은 견고하고 튼실한 이안세무법인(대표. 윤문구)에 영입돼 그의 경륜을 활짝 펼쳐 나갈 방침이다. 세무법인 이안에는 김봉래 전 국세청 차장과 장호강 전 영등포세무서장 등이 근무하고 있다.

 

[채병호 서울청 국조2과장...프로필]

-62

-전남 해남

-순천고

-세대2

-건대행정대학원

-서울청 조사1

-국세청 기획관리담당관실

-국세청 조사기획과

-속초세무서 운영지원과장

-부천세무서 조사과장

-서울청 조사112계장

-서울청 조사117팀장

-서울청 국제조사21계장

-서기관 승진(2014.6.27.)

-서울청 국제조사21계장

-서울청 조사423팀장

-서광주세무서장

-서울청 국제조사1과장

-성북세무서장

-서울청 국제조사2과장<前>

-이안세무법인 공동대표<現>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