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인물탐구]국세청, 김익태 은평세무서장!
[화제]-“1)전형적인 조사통, 2)5회 역임한 세무서장 경륜으로~소통+배려+경청의 리더십 구현!”-[新 세무서장 학(學) 롤 모델 제시]-"납세자에겐 양질(良質)의 무한 납세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9/06/14 [08:34]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익태 은평세무서장.

©온투데이뉴스.

*은평세무서는 변변한 법인이 없고, 소득세+중소영세납세자가 주류다. 그런데,  납세자에게 무한 양질(良質)의 납세서비스 구현하는 세무서장이 있어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으로 화제다. 그가 바로 김익태 은평세무서장이다.

 

*김익태 은평세무서장<사진>은 풍부한 독서량에서 뿜어져 나오는 해학과 유머를 겸비한데다, 서울청 조사1, 3, 4국에서 잔뼈가 굵어 현존하는 국세청내 몇 않되는 전형적인 조사통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그는 나아가 이를 바탕으로 납세자와 직원에게 소통과 배려, 그리고 경청의 리더십을 한껏 선보이면서 양질(良質)의 납세서비스를 적극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김익태 서장은 “서울청 조사1국 조사2과장 시절 유수의 대법인 등에 대한 세무조사 업무를 수행하면서 국세청 조사국의 전통을 지키고 납세자에 대해 원만한 조사업무를 수행한 점과, 특히 인천국세청의 전신인 중부청 조사4국 *징세송무팀장으로 근무하던 시절이 제겐 적잖은 추억이 아닐 수 없습니다.”라고 회고한다.

 

특히 김익태 은평세무서장은 남들은 한 번, 아니 2~3번 하기도 힘든 세무서장을 다섯 번이나 역임하는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이는 그가 그 만큼 국세청에 대한 조직기여도가 탁월하고 리더십 또한 출중 해 이를 인사권자가 각별히 인정하는 것으로 풀이하기에 충분하다.

 

김익태 서장은 광주청 제1번지 세무서장인 서광주세무서장을 초임 서장으로, 특히 서울청 산하 삼성세무서장을 역임하는 등 세무서장 만 무려 다섯 번째 근무하고 있는 경륜과 탁월한 서장학 리더십의 보유자로 유명하다.

 

참고로 세무서장과 관련,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서는 "1)서광주세무서장은, 서울 강남세무서장 격(格), 2)광주세무서장은 종로세무서장 격" 이라는 의미도 함재하고 있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세무서장은 기관장이자, 세입징수관으로써 지방청별로 나아가 각급 세무서장 별로 무한 의미를 담고 있음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한편 그는 오늘도 납세자에겐 양질의 납세서비스를, 직원 동료 후배에겐 新서장학의 롤모델 제시를, 적극 추구하면서도 청장님과 국세청 조직 선후배에게 무한 감사하는 마음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익태 은평세무서장 프로필]

-64

-전북 김제

-전주 신흥고

-세대2

-고려대경영대학원 국제경영전공

-서울청 조사4국 조사1

-서울국세청장 비서관

-고양세무서 조사과장

-국세청 심사2과 9계장<사무관>

-서울청 조사4국 조사21계장

-서기관 승진(2011.11.1.)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 6계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관리과 4계

-서광주세무서장

-동고양세무서 개청준비단장

-동고양세무서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2과장

-삼성세무서장

-고양세무서장

-중부청 조사4국 징세송무팀장()

-은평세무서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