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사회
재난안전 분야 아이디어와 논문, 지금 바로 접수하세요!
행안부, 대학(원)생 재난안전 분야 아이디어 및 논문공모전 사전접수(∼6월 30일)
기사입력: 2019/06/12 [10:13]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대학(원)생 재난안전 분야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접수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아이디어 부문 미세먼지·지진·대형 화재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재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 방안에 대한 것이다.


논문 부문은 자연·사회·미래재난 및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안전관리 등으로 재난안전 분야 전반에 대하여 자유롭게 연구하여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접수와 논문 사전접수는 6월 한 달간 진행되며, 논문 투고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행정안전부 및 한국방재학회 담당자 메일로 접수를 받는다.


* 공모전 제출처 : journal.editor@kosham.or.kr 및 sss980526@korea.kr

 

응모 자격은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또는 팀(공동 연구자 3인, 지도교수 포함 시 4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특히 올해는 논문 대상 수상자의 지도교수에게도 장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와 한국방재학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

이상권 행정안전부 재난복구정책관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여러분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코자 하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