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사회
지방세 개선방안 주민제안 최초 공모
행안부, 재산세+자동차세 등 2019년 지방세제 개편안 주민 아이디어 공모 2월 한 달간 실시
기사입력: 2019/02/06 [11:17]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2월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 위택스(www.wetax.go.kr) 누리집에서 「2019년 지방세제 개편안」 마련을 위한 주민 아이디어를 최초로 공모한다.

이번 주민제안 공모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지방세(취득세, 재산세, 자동차세 등)를 보다 합리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민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직접 구하려는 것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정책마련을 위해 최초로 실시하는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도 지방세 인터넷 전자‧신고납부 시스템인 위택스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온누리 상품권(10만원권)을 제공하고, 향후2019년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로 채택된 과제에 대해서는 ‘지방세 발전 유공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 우수 제안 결과발표는 ’19.3월말 위택스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

고규창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이번 주민제안을 통해 채택된 과제에 대해서는 「2019년 지방세제 개편안」 마련에 적극 활용하여, 주민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지방세제 개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