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국세청]제7의 인천국세청 오는 4.3일 개청!
[국세청 주요 2대 업무+인사브리핑]-"1)인천국세청 개청 드디어 오는 4.3일로 확정, 2)금주 중 고공단 국장급 승진인사 초초읽기"-[전국 세무관서장회의 전 본격 단행!]..."행시출신 3인 승진 경우=승진 순 등 감안, 비고시 안배도 여지 남아!"
기사입력: 2019/01/23 [09:45]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는 4.3일 개청이 확정된 제7의 지방국세청=인천국세청(이청룡 개청준비단장) 임시청사...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45-4, 14층 건물로 인천국세청은 1~12층까지 사용할 예정이며, 막바지 주변공사가 한창이다. 한편 한승희 국세청장이 세심하고 사려깊은 인사의 공을 들여 이곳 인천국세청엔 부이사관 국장급 2인과 고참 서기관 국장급 2인, 그리고 복수직 서기관급 9인을 전격 배치해 향후 인천국세청은 다방면의 세정가, 경제계, 국세청은 물론, 정치권 안팎으로도 적잖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사진은 인천국세청사 임시청사 조감도>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김현호 선임기자의 국세청 인사브리핑(1-23)]...@국세청(청장. 한승희)이 다음주 초 28일(월) 전국 세무관서장회의를 앞두고 지난 21일(월) 긴급+당면 현안업무에 의한 7곳 지방국세청장회의(전국 3급 부이사관급 이상 전원 참석)를 실시한 가운데 이번주 중 고공단 국장급 승진과 국장급 외부파견 각각 3곳에 대한 고위직 인사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고공단 국장급 승진 3석은 승진순서 등에 의해 고시(행시)출신 3인과 국장급 외부파견 3석 등 이른 바 3+3석(곳) 인사에 당사자는 물론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아래 참조>

 

이는 이들 간부진에 대한 인사는 오는 28일(월) 전국 세무관서장회의 이전에 단행될 예정인데, 본부 대기로 있는 최재봉 전 부산청 조사2국장(전북. 행시39회), 심욱기 전 국세청 조사기획과장(서울. 행시41회), 김지훈 전 중부청 감사관(전북. 행시41회) 등도 이번 인사에서 외부파견 및 서울청 부이사관급 보직(납보관, 징세관, 첨단탈세방지담당관 등)으로 전보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부산청 징세송무국장 역시 공석 중이며, 이번 고공단 승진자 중에서 1인이 이곳으로 영전해 올 전망이다.

 

한편 제7의 지방국세청인 인천국세청(개청준비단장. 이청룡) 개청일자는 오는 4.3일자로 확정된 가운데, 이청룡 인천국세청 개청준비단장을 정점으로 사전 개청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국세청 고공단 승진 유력후보+국장급 외부파견]

 

1)고공단 승진(3석)

-양동훈 서울청 납보관...전남. 행시41회

-김국현 서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전남. 행시40회

-김지훈 전 중부청 감사관...전북. 행시41회

-구상호 서울청 징세관...경북. 세대3기

 

2)국장급 외부파견(3곳)

-국립외교원

-국가인재원

-국방대학원

<파견 유력후보>

-오호선 중부청 조사1국장...경기, 행시39회

-최재봉 전 부산청 조사2국장...전북. 행시39회

-이동운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장...서울. 행시37회

-양동훈 서울청 납보관

-김국현 서울청 첨탈방지담당관

-김지훈 전 중부청 감사관 등 3인의 부이사관급 중 승진자 1인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