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사회
[긴급 현장 작동], 우수 행동매뉴얼 선정
행안부,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우수사례 경진대회+재해경감대책협의회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8/12/04 [09:18]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근 미세먼지와 같은 새로운 유형의 재난 출현과 재난의 복합화·대형화 등으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12월 4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지자체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이하 행동매뉴얼)’ 우수사례 경진대회 및 재해경감대책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 한국방재협회 등 37개 기관·단체(풍수해, 폭염 등 27개 분야) 참여

‘행동매뉴얼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지역특성에 맞게 마련한 재난유형별 현장조치 행동매뉴얼과, ‘세종시 새롬동 주상복합 화재(’18.6.26.)’와 같은 현장통합지원본부 운영 사례들에 대한 심의를 거쳐, 10개 우수지자체를 선정, 장관표창 및 포상금*을 수여했다.
* 행동매뉴얼(8점, 10백만원), 현장통합지원본부 운영사례(2점, 3백만원)

이어서 ‘재해경감대책협의회 워크숍’에서는 올여름 50일 이상 지속된 기록적인 폭염과 경기 북부 집중호우, 태풍 ‘솔릭’ 등의 풍수해 재해경감을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 성과 및 재해현장 원인조사 결과 등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대응방안에 대해 토론하였다.

김종효 행정안전부 재난대응정책관은 “효율적인 재해경감 대책수립 및 체계적인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운영 등을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하겠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재해경감을 위한 민·관의 노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