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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 ‘1381 인증ㆍ표준 콜센터’홈페이지 개편
기사입력: 2018/11/02 [09:31]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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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1381 인증ㆍ표준 콜센터 누리집’을 개편해, 중소기업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ㆍ외 인증과 표준에 관한 일대일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했다.

 
 
 
< 1381 인증·표준 콜센터 개요 >
 
 
 
󰋯전화번호 / 홈페이지 : 1381 /http://www.1381call.kr
󰋯주체 / 운영기관 : 국가기술표준원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시험인증전문기관)
󰋯제공정보
- 인증 : 해외 182개국 548개 인증제도 및 국내 인증
- 표준 : 43천여종 KS표준 국내표준 & 국제표준(ISO, IEC, ITU 등)
 
종전에는 전화상담을 통해서만 알 수 있었던 인증과 표준 관련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며, 상담서비스를 확대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누리집를 개편했다. 
 
 
< 홈페이지 개편 방향 >
 
 
 
󰋯정보제공 확대 : (기존) 국내 표준 정보 →
(개편) 국내ㆍ외 인증 및 표준 정보, 인터넷상담 자료실 및
해외인증 자료실 신설
󰋯상담서비스 확대 : 인터넷상담, 방문상담, 대면상담 서비스 신설
 
 (인증 및 표준) 기업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인증과 표준을 구분하고,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관련 사이트를 연계함으로써 인증과 표준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인터넷 자료실) 콜센터를 통해 단순, 반복적으로 문의하는 사례들을 자료실에 제공하고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에서나 검색을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해외인증 자료실을 신설하여 구축하여 국가별ㆍ품목별 정보*와 전화 상담을 통해 축적한 해외인증 관련 자료를 별도 제공한다.
 
    * 미국, 일본 등 25개 국가, 의약품, 화장품 등 6개 제품분류 정보제공(참고 2)
 
 (상담서비스) 방문상담, 인터넷상담 서비스를 신설하여 사용자 편의에 따른 서비스 접근의 다양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심도있는 맞춤형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대면상담 서비스를 강화하여, 서비스 제공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전문가들이 찾아가는 전문상담 서비스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1381 인증ㆍ표준 콜센터 누리집 개편으로 우리 기업에 보다 쉽고 편리함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인증과 표준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나라의 유일한 전문 지원창구인 1381 인증ㆍ표준 콜센터가 우리 기업이 국내ㆍ외에서 제품을 출시할 때 발생하는 각종 애로를 해소하는 도우미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향상할 계획이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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