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단독]국세청, 최근 서울국세청장 행보!
"1)모 언론보도 태광그룹 계열사 휘슬링락서 골프친 이병국 전 서울국세청장(2011년), 2)이후 조현관, 송광조, 임환수, 한승희, 김연근, 김희철~현 김현준 서울청장까지 9명(8년)지나!"-[현직서 골프는 언감생심!]
기사입력: 2018/10/23 [10:55]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21일(일) 모 언론에서 보도한 태광그룹 계열사 휘슬링락 골프장(강원 춘천 소재)에서 전직 정관계 고위직 인사의 명단이 전격 공개된 가운데 국세청의 경우, 지난 2011년도에 서울국세청장을 역임한 이병국 전 서울국세청장도 이 골프장에서 골프를 친 것으로 보도가 됐다. 그 이후 서울국세청장은 현 김현준 청장까지 무려 8~9명의 청장을 배출해 냈다. 특히 국세청은 기관장급부터 김영란법 시행 전후로 일체 골프와는 단절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사진의 골프장은 특정기사와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지난 21일(일) 모 언론<스트레이트, MBC>에서 전격 공개한 전직 정관계 인사의 태광그룹 계열사인 골프장 휘슬링락(강원도 춘천 소재)에서의 소위 전방위 골프접대 기사와 관련, 국세청 고위 관계자는 "이병국 전 서울국세청장(충남 보령. 충남고. 충남대. 일반공채)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병국 전 서울국세청장은 2011년 국세교육원장에서 일약 1급 수도 서울국세청장으로 대영전을 한 바 있으며, 세정가와 국세청에 따르면 테니스와 골프 등이 수준급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병국 전 서울국세청장...보령세무서장서 청와대 행정관 파견=백용호 전 국세청장과 동향!"

@대인관계 탁월+기업, 정관계 인맥 많아, 균형+정무감각도 뛰어나=국세교육원장서 1급 영전! 

 

언론 보도에서 "휘슬링락은 회원권이 약 13억원인데다, 골프 라운딩을 하게될 경우, 반드시 회원권을 보유한 동반자와 함께 골프를 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 보도가 나가자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서는 전현직 고위관게자 부분을 놓고 설왕설래+지대한 관심 등을 표명하곤 했지만, "요즘 골프치는 기관장은 참으로 용감한 사람 아니냐"면서, "특히 김영란법 시행이후엔 스크린골프라면 모를까, 그런 인사는 아무도 없지 않느냐"고 반문하는 기류다.

 

한편 2011년 서울국세청장인 이병국 씨의 경우, 당시 국세청장은 이현동 청장이었으며, 앞선 백용호 전 국세청장과 동향이기도 하다. 이병국 전 서울청장이후 서울국세청장은 무려 8명선을 배출했으며, 현재는 김현준 전 국세청 조사국장이 서울청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최근 국세청, 서울국세청장 면면]

 

-이병국 서울국세청장(2011년)...충남. 일반공채(전 국세공무원교육원장)

-조현관 서울국세청장...경남. 행시25회(전 중부국세청장)

-송광조 서울국세청장...서울. 행시27회(전 국세청 감사관)

-임환수 서울국세청장...경북. 행시28회(전 국세청 법인납세국장)

-김연근 서울국세청장...경북. 행시28회(전 부산국세청장)

-김재웅 서울국세청장...경기. 세대1기(전 중부국세청장)

-한승희 서울국세청장...경기. 행시33회(전 국세청 조사국장)

-김희철 서울국세청장...전남. 행시36회(전 광주국세청장)

-現 김현준 서울국세청장... 경기. 행시35회(전 국세청 조사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