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문화
국민 관심정책, 인터넷 방송으로 본다
문체부, 인터넷 방송 ‘빅데이터로 본 세상’ 8월 31일부터 시작
기사입력: 2018/08/30 [08:19]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정책방송원(원장 성경환,KTV)과 함께 국민 관심정책을 살펴보는 인터넷 방송 빅데이터로 본 세상(이하 빅본세)’831()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빅본세는 한 주간 누리소통망(SNS)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정책 이슈가 무엇인지 거대자료(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해당 이슈에 대한 정책 취지를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체부 국민소통실은 다양한 온라인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을 활용해주간 단위의 관심 이슈를 선정할 방침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빅본세는 국민들이 가장 관심을 보이는 정책 이슈를 파악해 정부가 직접 설명한다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빅본세는 매주 금요일 오후 4대한민국 정부한국정책방송원(KTV) 국민방송누리소통망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을 통해 방송되며, 한국정책방송원(KTV) 케이블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