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종합
사회
국민추천제 홈페이지 새롭게 오픈
인사처, 자기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역량 바탕 국가발전에 공헌할 인재 추천제
기사입력: 2018/08/29 [08:58]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경쟁력 있는 인재, 국민 여러분께서 추천해 주십시오!”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국민추천제’의 국민참여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과 함께 홈페이지(www.hrdb.go.kr/OpenRecommend)를 새롭게 구축하여 29일 오픈한다.
 

‘국민추천제’는 국민이 자기 분야에서 쌓은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가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를 추천하는 제도로, * (예시) 현장전문가(재난·안전분야 등), 청년인재(창업·벤처 등), 균형인사분야 인재(여성·장애인 등) 등- 기존의 ‘주요직위별* 추천’과 함께 전문분야**로 추천하는 ‘전문분야별 추천’ 방식을 도입하여 국민참여 기회를 확대하였다.
      

* 정무직, 과장급이상 개방형직위, 공공기관장 및 임원, 정부위원회 위원
      

** 경제·금융, 교육, 과학기술·정보통신, 복지·여성·청소년·가족, 환경 등 31개 분야

 

새롭게 구축해 서비스를 시작하는 ‘국민추천제 홈페이지(www.hrdb.go.kr/OpenRecommend)’는 추천접수 상황 이메일 서비스, 분야별 추천직위 검색, 맞춤형 추천유형 찾기 기능 제공 등 참여형 콘텐츠를 구현하였고 휴대전화·SNS 계정을 활용한 간편 로그인 등 추천절차 간소화로 국민이 쉽게 접근, 인재를 추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PC뿐 아니라 모바일 추천도 가능하도록 반응형 웹페이지로 구성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이번 국민 참여형 홈페이지 오픈으로 국민추천 인재 풀 확충 및 추천인재 활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판석 처장은 “우리 사회 각 분야별로 참신하고 유능한 인재를 적극 발굴, 적소(適所)에 활용하는 등 국민추천제를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개방적인 정부인사에 기여하는 제도로 정착시켜 나가겠다”라면서, “국민추천제는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운영되므로,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 주변의 우수인재를 적극 찾아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