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인물탐구]최시헌 중부국세청 징송국장!
“지난 고공단 세대+TK지역 출신 유일한 국장급 승진...인사+조사+감사=삼사업무 두루 섭렵!”-[풍부하고 고른 업무분야 경륜의 소유자!]
기사입력: 2018/07/24 [12:39]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시헌 중부국세청 징세송무국장.

©온투데이뉴스.


국세청 간부진 가운데
3(인사+조사+감사) 분야업무를 두루 섭렵한 리더는 그리 많치 않다.

 

최시헌 중부국세청 징세송무국장<사진>은 이 3대 분야를 고루 경험하는 등 이번 5석에 달하는 고공단 국장급 승진에서 유일하게 세대출신 첫 고공단 국장으로 승진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 국장은 풍부한 실무경험과 원만한 대인관계로 직원 상하로부터 신망이 여간 두텁지 않다.

 

국세청 인사1계장을 역임한 바 있고, 국세청 본청 조사1과장에서 대구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으로 전보돼 지역세정 발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등 그곳에서 부이사관 승진을 하고, 지난해 9월 고공단 역량평가에 합격한 바 있다.

 

"최시헌 중부청 징송국장 고공단 승진...TK출신+세대출신 이라는 점에서 승진의미 각별+남달라"

@세대출신으로 인사+조사+감사분야 등...국세청서 삼사분야 업무 고루 섭렵 리더 중의 1인 각인! 

 

이번 그의 고공단 국장 승진은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에서 일치감치 예상을 했지만, 그가 1)tk출신이라는 점과, 2)비고시(세대출신) 출신이라는 점에서 승진의 의미는 남다르고 각별하게 다가온다는 인사상 분석과 전언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한편 세정가와 국세청 사람들은 최시헌 중부국세청 징세송무국장의 향후 행보를 애정어린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최시헌 중부국세청 징세송무국장...프로필]

 

-64

대구

경북사대부고

세대3

국세청 인사1계장

공주세무서장

조세심판원 조사관

서울청 조사13과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조사1과장

대구청 성실납세지원국장(부이사관 승진)

-서울청 감사관()

-중부청 징세송무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