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가뉴스
[인물탐구]국세청, 김형환 광주국세청장!
“1)세대출신 최초=광주지방국세청장...땅 끝 마을 해남(海南)-금의환향(錦衣還鄕), 2)법인+조사+부가+세제(조세정책) 등 주요업무 두루 섭렵=非고시 호남 대표 좌장!”-[지와 덕 겸비= 소통과 경청의 리더십 보유한 덕장!]
기사입력: 2018/07/18 [11:13]  최종편집: ⓒ ontoday.kr
김현호 선임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형환 광주국세청장.    

©온투데이뉴스.


 전남 해남출신인
*김형환 광주국세청장<사진>이 마침내 금의환향(錦衣還鄕) 함으로써 광주지역 세정가가 요즘 활력(活力)이 돋고 간부진 인사에 대해 호평 일색이다.

 

실제로 김형환 광주국세청장, 그가 쓰는 역사는 세대출신 최초 지방청장이자 첫 광주국세청장이라는 측면에서도 그 의미가 남다르고 각별하다.

 

김형환 광주국세청장은 세제실에서 조세정책 전반을 국세청 본청의 주요 포스트과장인 조사2과장, 법인세과장, 부가세과장, 전자세원과장 등을 고루 역임하며 탄탄한 내공을 쌓았으며, 고공단 국장급에서도 중부국세청 조사2국장, 서울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국세청 본청 개인납세국장 등을 두루 섭렵했다.

 

"세대출신 최초, 호남출신 광주국세청장...세제실+국세청, 법인+조사+부가+전자세원 과장 역임!"

@탁월한 대인관계, 소통과 경청의 달인(達人)...비고시+호남출신 대표 선두주자 확고한 자리매김!

 

특히 그가 이번에 광주국세청장으로 부임해 옴에 따라, 국세청을 리드하는 고공단 기관장이자 비고시+호남출신 대표 선두주자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음을 입증하고도 남음이 있다

 

김형환 광주국세청장은 탁월한 업무능력과 함께 다양한 업무분야에서 갈고 닦은 세정역량을 이곳 열정의 도시이자 충절의 호남지역 납세자를 대상으로 한 차원 더 높은 양질(良質)의 납세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고 있다.

 

한편 세정가와 국세청 안팎의 사람들은 김형환 광주국세청장의 향후 행보를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김형환 광주국세청장...프로필]

 

-63

-전남 해남

-광주 송원고

-세무대학 2

-건국대행정대학원

-익산세무서장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장

-국세청 전자세원과장

-국세청 부가세과장

-국세청 조사2과장

-국세청 법인세과장(부이사관 승진)

-부산국세청 징세송무국장

-중부국세청 조사2국장

-조세재정연구원 파견

-서울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국세청 개인납세국장()

-광주지방국세청장()

 

<정보와 팩트에 충실한, 온투데이뉴스=김현호-김대혁 선임기자>
()010-5398-5864이메일:hhkim5869@daum.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