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소식
강기정 “지역 유니콘기업의 꿈, 5천억 창업펀드로 이루겠다”
“혁신적인 창업 지원·투자 생태계 조성하겠다”
창조혁신센터서 창업 지원·투자 방안 논의…‘경제’ 방점 행보 계속
기사입력: 2022/04/05 [18:30] ⓒ ontoday.kr
김대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운영자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5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의 경제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강기정 예비후보는 창업 관계자들을 만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을 잇달아 방문하면서 경제 정책 수립에 집중하고 있다.

 

강기정 예비후보는 5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창업과 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강기정 예비후보는 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현황과 성과 등을 살피고 경제 공약 중 하나인 ‘창업 지원·투자를 위한 5,000억원 펀드 조성’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또 지역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수도권으로 떠날 수밖에 없는 현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적 방안에 대한 검토도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특히 청년창업 생태계 활성화 대책으로 ▲원스톱 창업 육성체계 확립 ▲지역 기반 투자 활성화 ▲유니콘 기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창업자들에 대한 안전망 강화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강기정 예비후보는 “성장가능성이 충분한 청년 창업가들이 투자를 받지 못해 지역을 떠나고, 투자자들은 지역에 기업이 없다며 투자를 꺼리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며 “5,000억 창업펀드는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 마련에 함께 나서달라. 충분한 지원과 투자로 강력한 유인책을 마련한다면 지역에서도 유니콘기업은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대혁 기자 hdk0560@hanmail.net

 

 

 

 

 

 

 

 

 

 

ⓒ ontoda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근기사 주간베스트 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